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번호판 교체비용 재발급 최신정보

저는 이번에 자동차 번호판을 교체 했는데요. 뒷차가 핸드폰을 보다가 정차하고 있던 제 차를 뒤에서 쿵~ 해버렸지뭐예요. 그 바람에 뒷 범퍼가 살짝 들어갔고, 번호판도 찌그러졌어요. 

 

 

 

 

뒷 차주분이 보험처리 해주신다고 하셨고, 그렇게 차량을 보험처리 했어요. 근데 문제는 자동차 번호판 교체였죠. 보험사에서 번호판에 대해서 따로 말을 안해주시더라구요.

 

몰랐으면 내돈주고 번호판 교체 했을텐데 .. 혹시나 해서 보험회사에 자동차 번호판 교체비용도 청구해도 되냐고 하니까 당연히 해준다고 하네요.

 

지역마다 다르지만 저는 2만원 주고 교체했고, 영수증을 보험회사에 사진찍어서 보내줬더니, 입금해 주시더라구요.

 

자동차 번호판 교체는 각 지역의 차량등록사업소를 찾아 가시면 되구요. 주말에는 안하니까 평일 낮에 가는게 좋겠죠.

가서 번호판 뽑고 작성하는 서류 작성하면 앞번호판인지 뒷번호판인지 선택하시면 되구요.

 

 

 

 

만약에 본인이 못갈 경우 위임장도 있으니까 다른분이 신분증이랑 차량등록증 가져 가셔도 가능해요.

 

그럼 새 번호판 받아서 바로 옆에 들고 가면 거기서 자동차 번호판 달아주세요 금방 끝나니까 별일 아니더라구요.

 

도움 되셨길 바래요. 평소에 자동차 보험처리 할일 없으신 분들은, 번호판도 찌그러지면 보험처리 가능하니까 자동차 보험에 꼭 문의해보세요.